본문 바로가기
식당 & 카페

[고양/행신 맛집] '닭예담' 닭곰탕 / 닭계장 맛집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유해브 2023.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다니다 보니 동네에 새로운 식당이 생겼더라구요.

체인점인 줄 알았는데 검색해도 안 나오고

아직 네이버 지도에도 안 뜨는 식당이었어요.

 

언젠간 나오겠지만 새로운 식당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방문해 봤어요.

 

 

<닭예담>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용현로 23
영업시간 : 10:30 - 21:00(매주 일 정기휴무)


외관/내부

 

 

밖에서 봐도 식당이 꽤 커보이고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분위기 있어 보였어요.

4인석 테이블 6개, 2인석 테이블 6개, 혼밥 할 수 있는 바테이블 좌석 4개 정도 있었던 거 같아요.

아기의자도 있어요!

 

 

 

메뉴판

 

 

주문은 테이블마다 있는 키오스크로 하면 되구요.

계산까지 바로 키오스크로 해주시면 돼요.

 

 

 

 

 

저희는 솥밥이 먹고 싶어서 닭곰탕과 닭계장, 만두 2개를 주문했어요.

둘이서나 혼자서 먹기에 만두 5개는 많은 거 같은데 2개씩도 팔아서 좋았어요.

 

 

 

 

솥밥 먹는 방법은 다들 아시죠?! 

솥에 데이지 않게 조심해 주세요.

 

음식

 

 

요 귀여운 핑크 물병엔 솥에 넣을 뜨거운 물이 담겨 있어요.

 

 

 

밑반찬으로 김치와 오징어 젓갈이 나와요. 

김치는 겉절이고 자세히 보면 보리밥 쌀알 같은 게 있어서 신기했어요.

몰랐는데 보리김치라는 게 있더라구요.

겉절이라 그런지 김치가 매콤했지만 맛있었어요.

 

 

 

솥밥이 먼저 나왔어요. 밥 양도 충분히 많았고 밑에 누룽지도 살짝 있었어요.

 

 

 

닭계장, 닭곰탕 양이 진짜 많더라구요. 비주얼도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

근데 닭계장이 생각보다 많이 매웠어요. 제 짝꿍이 먹었는데 땀을 뻘뻘 흘리면서 먹더라구요.

짝꿍은 신라면도 땀 흘리며 먹는 완전 맵찔이라서

보통 어느 정도 매운 거 드시는 분들은 괜찮으실 거예요.ㅎㅎ

다만 매콤한 국물인데 반찬이 매콤한 김치에 오징어 젓갈이라

백김치나 열무김치, 숙주나물 같은 게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매콤보다 담백하고 속 편한 국물을 원하시는 분들은 닭곰탕으로..!

저는 후추 맛을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는데 짝꿍은 후추맛이 좀 강한 거 같다고 하더라구요.

직접 뿌려 먹는 게 아니라 이미 뿌려져서 나오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맞추긴 좀 어려울 거 같아요.

후추는 조금만 뿌리고 테이블마다 후추를 둬서 개인이 직접 취향만큼 뿌려 먹는 것도 괜찮겠네요.

 

 

 

 

여튼 메인메뉴들은 맛있게 먹었어요. 

기본에 충실한 맛! 국물도 시원하고 닭고기도 많아서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식사였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셨어요.

앞으로 여러 후기나 피드백을 통해서 좀만 더 보완해 나간다면 괜찮은 맛집이 될 거 같아요.

다음엔 칼국수도 먹어봐야겠어요.ㅎㅎ

이상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