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동남쪽 여행] 2박 3일 코스 놀거리, 먹거리 및 꿀팁!

by 유해브 2023.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저번 서남쪽 제주여행을 이어서 제주 동남쪽 여행 2박 3일 코스 놀거리, 먹거리 및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12월 중순 겨울에 간 여행이고 첫날 오전 비행기를 타고 마지막 날 저녁비행기를 타고 돌아왔어요.
 
 

1일차

김포공항 출발   →   제주공항 도착  →  은갈치 김밥  →   동백포레스트
   →   제주사바(포장)  →   여기 고씨네(포장)   →   돔그라미 숙소



<은갈치 김밥>
은갈치 김밥은 매번 제주도 여행을 갈 때마다 먹을 만큼 애정 있는 김밥집인데요.
제주 서남쪽 여행 포스팅에 올려놨으니까 참고하세요!

 

2023.09.29 - [여행] - [제주 서남쪽 여행] 2박 3일 코스 놀거리, 먹거리 및 꿀팁!

 

[제주 서남쪽 여행] 2박 3일 코스 놀거리, 먹거리 및 꿀팁!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저는 매년 한 두 번은 제주도 여행을 갈 만큼 제주도를 좋아해요. 그동안 제가 다녔던 경험을 토대로 제주도 여행 일정을 공유해 드리려고 해요. 참고로 6월 말 평일

youhave7788.tistory.com

 




<동백포레스트>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생기악로 53-38
영업시간 : 10:00 - 17:30(매주 월, 화 정기휴무)
tel : 0507-1331-2102
주차,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동백포레스트는 수목원 겸 카페예요.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초등/청소년/경로 3000원으로 필수지만 카페는 선택사항이에요!

동백꽃 상태에 따라 입장료를  할인해 주시거나 안받는다고 해요. 인스타와 네이버 지도 소식란에 공지를 올려주시니까  확인해 보세요!

12월 중순에 갔을 땐 만개한 상태였고 평일(목)이었지만 사람은 많았어요. 그래도 여유롭게 사진은 찍을 수 있는 정도! 주말엔 정말 많을 거 같아요.



 

일몰 때 찍은 사진인데 정말 아름답지 않나요?
한동안 멍하니 바라보면서 감상하고 있었어요.




카페 내부에도 그림 같은  포토존이 있어요. 
저희는 카페를 이용하긴 했지만 이용하지 않아도 포토존은 개방해 두시더라고요.
줄 서서 찍는 포토존인데 이쁘죠? 창문이 마치 그림액자 같아요.



저녁은 <제주사바>에서 모듬회(소)와 <여기 고씨네>에서 제주 프리미엄 딱새우 단품을 포장해서 먹었어요.
<제주사바>는 저희가 갔을 땐 <강원수산>이었는데 23년 9월 1일부로 상호가 변경되었다고 해요.
회는 이름을 잘 모르지만 광어, 참치, 고등어 등등..있었고 딱새우는 진짜 오동통한게 감칠맛 가득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2일 차


성산항    →    비양도     →    소섬전복 도착  →    검멀레 해변   
→    우도봉   →    산호해수욕장    →     카페 아오오    →    다복다복펜션    →    그때 그 집



저희는 우도에서 전기차를 타고 다녔어요.
보통 렌트카도 갖고 와서 타거나 버스나 전기바이크를 타고 다니신다고 해요.

<코코나라>
주소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우목길 105
영업시간 : 매일 8:00 - 17:00
tel : 010-4428-2349
단체 이용 가능, 주차, 무선 인터넷

파미라고 쪼끄만 2인용 전기차인데 종일권은 4만 원,  3시간권은 3만원이에요.
저희는 여유롭게 다니면서 점심도 먹을 계획이어서 3시간은 부족할 거 같아 종일권으로 예약했어요.
점심도 먹고 사진도 여유롭게 찍으면서 관광하실 분들은 종일권으로 추천드려요.


 

지나가는 길에 말이 있어서 창문 내리고 찍었어요. 제주도니까 가능한 풍경이죠!ㅋㅋ




처음 들렀던 곳은 등대 앞이었어요.
전기차 대여소에서 우도 관광 코스 지도를 주셔서 보면서 그대로 다녔어요.
저희는 일부러 시간을 넉넉하게 잡아서 여유롭게 다 관광하고 다녔는데
짧게 잡으신 분들은 유명 코스만 보고 가셔도 충분할 거 같아요.




비양도에서 한 컷 더 찍고 이동! 이 날 너무 추워서 사진만 후딱 찍고 바로 이동했었어요ㅠㅠ
우도 바람 정말 매서워요.. 겨울에 가게 되시면 꼭  따뜻하게 입고 가세요.


 
<소섬전복>
주소 : 제주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1158
영업시간 : 09:00 - 20:00
18:30 라스트오더
tel : 064-782-0062
단체 이용 가능,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우도에 식당이 별로 없어서 선택지가 많진 않았어요.
엄청난 맛집은 없는 느낌..? 소섬전복을 선택한 이유는 날이 너무 추워서 뜨끈한 걸 먹고 싶기도 했고 한식을 좋아하기도 해서 골랐어요.
별 기대는 안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고 반찬도 게장이 나와서 좋았어요.
추운 날 우도에 가시는 분들이라면 <소섬전복> 무난하게 추천드려요.




<검멀레 해변>

 


검멀레라는 명칭은 해안의 모래가 전부 검은색을 띠고 있는 데에서 유래했다고 해요.
겨울에 가서 몰랐는데 해수욕장도 한다고 하네요. 멀리서 바라만 봐도 절경이에요.




 

<우도봉>

 

 

우도봉 정상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정상까지 가는데 얼마 안걸렸지만 저질 체력이라 좀 힘들었어요..ㅎㅎ
탁 트여 있어서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에요.


 

우도하면 땅콩 아이스크림을 빼먹을 수 없죠!
급하게 먹느라 먹다 찍었는데 한 번쯤 먹어볼 만해요.
달고 고소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저희는 카페에서 샀는데 여기저기 많이 파는 거 같더라구요.




<산호 해수욕장>

 

서빈백사라고도 불리는 산호 해수욕장은 하얀 모래와 함께 바닷물이 정말 맑고 에메랄드 빛이 나요.  
우도에 오시면 산호 해수욕장은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일반 해수욕장과는 다른 풍경이라 신기하기도 하고 예뻐서 기억에 남는 장소였어요.




<카페아오오>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환해장성로 75
영업시간 : 09:00 - 20:20
20:00 라스트 오더
tel : 0507-1394-0078
단체 이용 가능,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우도를 다녀와서 간 오션뷰 대형 카페예요.
음료 맛은 무난한 맛이고 뷰가 예뻐서 방문한 곳이에요.
크로넛이라는 특이한 디저트도 있었지만 저녁 먹기 직전이라 음료만 마시고 갔어요.



<다복다복 펜션>
주소 : 제주시 구좌읍 세화 7길3

다복다복펜션은 네이버 지도엔 검색이 안되고 카카오 맵에만 뜨더라구요.
방 두 개만 운영하는 숙소라 더블데이트 여행이나 대가족이 한꺼번에 빌려서 즐겨도 좋을 거 같아요.

 










<그때 그집>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세평항로 43
영업시간 : 10:30 - 22:00(매주 수 정기휴무)
tel : 0507-1365-9244
단체 이용 가능, 주차, 발렛파킹, 포장, 배달, 방문접수/출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제주도에 왔으면 흑돼지는 먹어줘야죠!
맥주도 한 잔 하기 위해서 숙소 근처에 있는 고깃집을 찾아 방문했어요.



'그때 그집'은 흑돼지 체인점이에요.
내부는 깔끔하고 반찬도 정갈하게 나왔어요.
저희는 흑돼지 오겹살 2인 세트로 주문했어요.
맛은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그 맛이고 적당히 맛있게 먹구 배도 불렀어요.
숙소에서 걸어서 갈 만하다면 추천드려요!



 

 


3일 차


떡하니 문어떡볶이 →    제주냥이    →    스누피가든   →   송도옥    →    렌트카 반납




<떡하니 문어떡볶이>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행원로9길 9-5
영업시간 : 11:30 - 17:00(매주 목, 금 정기휴무)
tel : 0507-1472-1566
포장, 무선 인터넷


 

 

'떡하니 문어 떡볶이'도 인기 맛집이더라구요!
오픈 한 10분 전에 가서 키오스크에 미리 예약하니까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그러고 나서 바로 웨이팅이 생기더라구요.
웨이팅 하지 않으려면 적어도 오픈런은 꼭 하셔야 될 거 같아요.
내부가 엄청 넓은 건 아니라서 오픈하고 한 번 싹 들어오시면 다음 텀까지 꽤 기다려야 하시거든요.ㅠㅠ

저희는 맵찔이라 문어 떡볶이 순한 맛으로 주문했어요!
매운맛(틈새라면정도) / 완전 매운맛(불닭정도)으로도 선택 가능하니 취향대로 주문하세요.
까르보 불닭 소스 3분의 1만 넣어서 먹을 수 있는 맵찔이 기준 순한 맛은 딱 맞았어요!ㅋㅋ
 



<제주냥이>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1178-1 노랑지붕
영업시간 : 11:00 - 18:00(매주 수 정기휴무)
tel : 0507-1398-8835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제주냥이'는 소품샵 겸 카페예요.
고즈넉하고 조용히 즐기기 좋았어요.
카페 이름답게 고양이도 두 마리 정도 있었고 자유롭게 어슬렁 다니더라구요.ㅎㅎ




제주 바람에 노란 바람개비도 참 잘어울렸어요.
카페에는 저희밖에 없었어요. 중간에 두 분이 오셔서 소품구경하다 가시더라구요.




여기 동그란 창문과 풍경이 너무 예뻐서 앉아서 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점심 먹고 왔는데 사람들은 저희하고 다른 두 분정도 밖에 안계시더라구요.



저기 창 밖 바다 풍경도 이쁘죠?
소품을 찍지 못했는데 고양이 테마 소품들이고 저는 지비츠랑 스티커 구매했어요.




음료도 쿠키도 뚱냥이 모양!ㅋㅋㅋ너무 귀여웠어요.
고양이 좋아하시는 분들이 오시면 냥이도 직접보고 소품도 보고 즐기기 좋은 카페예요.




카페에 나오면 도로 넘어 아무도 없는 바다도 펼쳐져 있어요!
인생샷 건지고 가세요.ㅎㅎ





<스누피가든>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금백조로 930
영업시간 : 하계 4월 ~ 9월  09:00 - 19:00
                     동계 10월 ~ 3월 09:00 - 18:00
1시간 전 입장마감
tel : 064-903-1111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장애인 편의시설




 

스누피 가든은 워낙에 유명해서 다들 아실 거예요.
스누피를 좋아하고 사진 찍는 걸 좋아하신다면 강추!드려요.
꼭 그런 게 아니더라도 야외공간도 정말 넓고 산책로도 잘되있어서 다니기 좋았어요.
다만 저희는 너무 한겨울에 가서 야외를 다니기엔 많이 춥긴 했어요.ㅠㅠ
생각보다 야외공간이 엄청 넓거든요.










눈 내린 스누피 집도 나름 운치 있고 크리스마스 느낌도 나면서 귀엽네요.






 









 
내부, 야외, 기프트샵까지 모두 다 둘러보는데 두 시간 반정도 걸렸어요.
참고로 저희는 천천히 사진도 다 찍고 구경도 여유롭게 했어요.




<송도옥>
주소 : 제주 제주시 흥운길 101 1층
영업시간 : 11:00 - 17:00
16:30 라스트오더
tel : 070-4152-7972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송도옥'은 제주공항 근처 맛집이에요.
주차장이 따로 있지 않지만 제주도 특성상 그냥 길가에 대시면 돼요.
식당 내부는 아담하고 깔끔한 인테리어고  토요일 저녁에 가니 세테이블 정도 있었어요.
저희는 우니소바와 고등어덮밥을 주문했어요.

<메뉴>
연어덮밥
고등어덮밥
오야코동
고등어 소바
우니소바
소바


 

 





우니소바와 고등어 덮밥 둘 다 혹시나 비릴까봐 걱정했었는데 하나도 비리지 않고 맛있게 잘먹었어요.
고등어는  와사비랑 생강과 함께 먹으면
우니소바는 거의 다 먹은 뒤에 꼭 밥을 말아 드셔 보세요.
밥 말아먹는 게 진짜 맛있더라구요.


'송도옥'에서 저녁식사를 끝으로 2박 3일 제주 동남쪽 여행을 마쳤습니다.
제주도는 적어도 1년에 한 번은 가는 여행지이지만 질리지 않고 가도 가도 매력 있는 곳인 거 같아요.
블로그 포스팅하기 전이라 사진이나 정보가 좀 부족하지만
제주 동남쪽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열심히 솔직하게 작성해 봤어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만 다음 여행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