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제주 서남쪽 여행] 2박 3일 코스 놀거리, 먹거리 및 꿀팁!

by 유해브 2023. 9.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저는 매년 한 두 번은 제주도 여행을 갈 만큼 제주도를 좋아해요.
그동안 제가 다녔던 경험을 토대로 제주도 여행 일정을 공유해 드리려고 해요.
참고로 6월 말 평일로만 다녀온 여행이에요. 
 
여행 계획 세우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니죠.
저희 커플은  mbti J만 거의 100프로라 시간대별로 세세하게 계획을 짜야했어요.ㅋㅋ
계획 세우는 과정이 좀 힘들긴 했지만 그만큼 만족스러운 여행을 했어요.
포스팅 작성을 염두에 두고 다녀온 여행이 아니라서 사진은 좀 부족할 수 있어요.ㅠㅠ
 

여행 일정 1일 차


김포 공항 저녁 출발 / 제주 밤 도착  →  노블레스 관광호텔 도착 // 탐라옵데강 배달


 
퇴근하고 김포공항에서 저녁 비행기를 타고 갔어요.
평일 저녁 비행기라 항공권은 2만 원대로 엄청 싸게 구매했어요ㅎㅎ 
 

 
숙소 도착해서 배달시켜 먹을 계획이었지만 배가 너무 고파서 김포공항 4층 푸드코트에서 간단하게 먹었어요.
<소담반상>이라는 곳인데 언양 불고기 반상 하나 시켜서 나눠 먹었어요. 
급하게 들어간 곳 치고 맛있게 먹었고 비행기 연착도 30분이나 돼서 먹길 잘한 거 같아요.
 
 
 
 

 
 
 
 
숙소는 공항 근처 제주 노블레스 관광호텔로 29,500원에 예약했어요.
밤에 도착해서 잠만 잘 곳이니 가성비 좋은 곳으로 찾았고 좀 올드한 느낌이 있었지만 넓고 깔끔해서 괜찮았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공항에서 호텔까지 픽업 서비스가 된다는 점!!
 
전날에 미리 전화를 드렸고 당일날 비행기 연착이 돼서 다시 바로 연락을 드렸어요.
픽업은 오후 3시부터 밤 11시까지 가능하니까 필요하신 분은 꼭 예약하세요.
렌트카는 다음 날 인수해서  비용도 아끼고 숙소까지 편하게 이동하니까 완벽!
 
 
숙소에서 회 배달 시킨 곳은 <탐라옵데강>이라는 곳인데 배달비는 비싸지만 맛있어서 완전 강추입니다!ㅋㅋ
링크 달아 둘 테니까 후기도 한 번 보고 가세요!
 
2023.09.15 - [식당 & 카페] - [제주공항 근처맛집] '탐라옵데강' 회 포장, 배달 추천

 

[제주공항 근처맛집] '탐라옵데강' 회 포장, 배달 추천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오늘은 제주공항 근처 회맛집 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여기는 밤비행기를 타고 제주에 와서 근처 숙소에서 배달시킨 곳인데요. 배달이지만 너무 맛있게 잘먹어서

youhave7788.tistory.com


 
 

2일 차

09:00 숙소 출발 및 렌트카 인수  → 마노르블랑(수국)  →  데미안(돈까스)
  →  수월봉  →   싱계물공원  →  담스파빌 숙소  →  금능해수욕장  →  혼저(돼지고기)  →  산양큰엉곶(반딧불이 체험)
 
렌트카는 제주평화렌트카에서 아반떼 CN7 21,038원에 렌트했어요. 평일이라 가성비 굿! 
 
 
<마노르블랑>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일주서로 2100번 길 46 1층
영업시간 : 매일 9:00 - 19:00
전화 : 0507-1339-1049
 
4계절 내내 꽃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정원이 있는 수목원 카페라고 해요.
여름 제주도 하면 수국이죠! 이 날 안개가 많이 심했고 수국도 약간 시들시들해진 거 같아서 많이 아쉬웠어요.
카페지만 꼭 음료를 시킬 필욘 없고 입장료만 내셔도 돼요. 
6월 마지막 주라 수국 하이시즌은 아니라서 입장료도 할인받고 들어갔어요.

 
그래도 아직 싱싱한 수국이 좀 있고 사람도 별로 없어서 사진 왕창 많이 찍었어요.ㅎㅎ 

점심으로는 돈가스를 먹으러 <데미안>에  갔어요.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다녀온 식당은 모두 추천드리고 싶을 정도로 너무 맛있고 친절하시고 다 좋았어요!
 
2023.09.02 - [식당 & 카페] - [제주 서쪽 맛집] 데미안 내돈내산 후기(돈가스 맛집, 주차)

 

[제주 서쪽 맛집] 데미안 내돈내산 후기(돈가스 맛집, 주차)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이번엔 제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도에서 먹었던 음식들은 정말 다 맛있었고 사장님들도 친절하셨어요. 그 중 돈가스 맛집 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주소 : 제

youhave7788.tistory.com

 
수월봉
 
여기서는 <수월>이라는 곳에서 전기자전거를 빌려서 다녔어요. 
카페도 같이 운영하시는 거 같은데 사장님이 친절하게 대해 주시고 네이버지도 어플에서 10프로 할인쿠폰도 다운받아서 저렴하게 대여할 수 있었어요.

<수월>
주소 : 제주 제주시 한경면 고산서 3길1
영업시간 : 매일 10:00 - 18:00
전화 : 0507-1331-3590
전기바이크 1시간 10,000원
 


평일이라 사람도 별로 없었고 씽씽 달리면서 시원한 바람도 느끼고 아름다운 풍경도 보면서 좋은 추억 쌓았어요.
2인용이니까 아이랑 동반하시거나 저처럼 전기 자전거 운전에 자신이 없다면 같이 타셔도 좋아요! 
초보자라도 다 탈 수 있을 만큼 쉽긴 한데 저는 겁이 너무 많아서요.ㅋㅋ
 

 
맑은 공기 마시며 제주 풍경을 보고 있으니까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었어요!

 

 
수월봉 지질 트레일 경치예요.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제가 제주도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랍니다.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기분!
제주 남서쪽 여행 하신다면 수월봉 전기바이크 꼭 추천드려요!
 

 
 
싱계물공원

 
싱계물공원은 시간이 남으면 가기로 한 곳인데 잠깐 들르기 좋아요.
볼거리가 막 많은 건 아니지만 풍력발전기와 바다 풍경을 보면서 산책하기 좋아요.
시간이 없으시다면 생략해도 괜찮은 곳!

 
 
 
제주 담스파빌
 
 
 

 
 
 
둘째 날 숙소는 스파가 있는 펜션을 예약했어요.
외부 입욕제가 금지라서 사장님이 수제 비누와 입욕제를 직접 주세요.
10시 넘어선가 밤부터는 소음 때문에 스파불가라서 저희는 다음날 아침에 개운하게 스파 했어요.
 

금능해수욕장

숙소에 짐을 두고 근처에 금능 해수욕장에 왔어요.
금능해수욕장 바닷물이 진짜 맑고 색깔도 이쁘더라구요.
발만 담글 생각으로 수영복을 밑에만 입고 갔는데 시간이 더 있었다면 수영도 하고 싶은 해수욕장이었어요.
 

<혼저>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158 1F 혼저 제주협재점
영업시간 : 12:00 - 22:00(매주 수 정기휴무)
                 16:00 - 17:00 브레이크 타임
전화 : 0507-1362-9173
단체 이용 가능, 주차,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제주 담스파빌에서 3분 거리? 바로 옆에 있는 돼지고기 식당이에요.
식당이 깔끔하고 음식 퀄리티도 좋아요. 이벤트 하신다고 뽑기를 했는데 열무국수가 나와서 서비스로 받았어요!!ㅋㅋ
직원 분 말씀으로는 열무국수가 제일 좋은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맛있게 잘 먹었어요.
 
먹고 산양큰엉곶 갈 때까지 시간이 남아서 숙소에서 좀 자다가 나왔어요.
생각보다 일정이 좀 빡셌나봐요. 바로 곯아떨어지기..ㅎㅎ
 

 

 

 

 
 
산양큰엉곶
산양큰엉곶은 인스타에서도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포토존도 많다고 들어서 낮에 숲길 산책을 해도 좋지만 저희는 반딧불이 체험을 선택했어요! 
 
하지만..이날 습하고 안개가 심하더라구요. 습하면 반딧불이가 더 잘 나온다고 들은 거 같은데 직원 분 말씀으로는 안개가 심해서 반딧불이 보기가 힘들다고 그러셨어요. 오늘이 여태 가이드하면서 최고로 반딧불이가 없는 날이라고..

후기 찾아보니까 저희처럼 반딧불이를 거의 못 보셨다는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제가 생각한 반딧불이 풍경은 보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이 정도로 없으면 취소를 해주셔야 되는 거 아닌가요..ㅎㅎ 기대하고 갔는데 실망만 하고 돈 날린 느낌ㅠㅠ 
 

 
그리고 정말 조용히 다녀야 반딧불이가 나온다는데 초반엔 조용하다 시간이 점점 지나면서 어린아이들이 시끌시끌..우는 애기들도 있고..물론 통제를 잘하시는 부모님들도 계셨지만 그러지 못한 분들도 많아서 좀 답답하기도 했어요. 
여기선 시끄러우면 정말 정말 민폐이기 때문에 통제가 안되는 너무 어린 아기나 아이들은 좀 더 크고 데려오시는 게 나을 거 같아요ㅠㅠ
 

 
사진 촬영도 금지라 입장권으로 받은 형광봉만 찍고 들어갔어요.
반딧불이 체험하시고 싶은 분들은 꼭 최적의 날씨일 때 가세요..! 
 

 

 


3일 차

09:50 담스파빌 출발  →  55센치 톳칼국수  →  해지개 카페  →  무민랜드 
 →  도두슈퍼마켓(소품샵) →  은갈치 김밥  →  렌트카 반납

 
아침에 스파를 마치고 해장도 할 겸 칼국수 집에 갔어요!
여기 톳칼국수도 완전 추천!! 이벤트도 자주 하시는 거 같으니까 꼭 참여하시고 뜨끈하고 시원한 국물 드시고 싶다면 방문해 보세요! 
2023.09.11 - [식당 & 카페] - [제주 서쪽 맛집]55센치 톳칼국수 내돈내산 후기(+주차)

 

[제주 서쪽 맛집]55센치 톳칼국수 내돈내산 후기(+주차)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이번엔 제주 서쪽 맛집 를 소개해 드릴게요. 주소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해안로 277 2층 영업시간 : 10:00 - 20:00 19:30 라스트 오더 tel : 0507-1430-6782 단체석, 주차, 예약,

youhave7788.tistory.com

 

<해지개>
주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애월북서길 52 . 1~2층
영업시간 : 매일 09:00 - 21:00
                 20:20 라스트 오더
전화 : 0507-1358-8586
단체 이용 가능,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해지개는 오션뷰 대형 베이커리 카페예요. 날씨는 좀 흐렸지만 바다멍 하기 좋았어요. 오션뷰 좌석도 많으니까 

 

 
현무암 빵 독특하고 맛있었어요. 커피도 무난 무난하고 애월에서 오션뷰 카페 찾으시면 추천해요!
 

 
 
<무민랜드>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420
영업시간 : 매일 10:00 - 19:00
                 입장마감 18:00
전화 : 064-794-0420
 
무민랜드 가는 길에 안개가 어마어마했어요. 제주도 숲 속에선 안전 운전하세요!

 
사진을 엄청 많이 찍었는데 저희가 안 나온 사진만 올려요.ㅎㅎ 
포토존도 많고 무민 너무 귀여워요ㅎㅎ 기프트샵도 있어서 필통, 커플양말, 도시락통도 샀어요. 
저희는 사진도 많이 찍고 구경도 오래 하는 편이라 두 시간 넘게 있었어요.
실내니까 날씨가 안좋을 때 대비해서 플랜 비로 잡으셔도 후회 없으실 거예요!
 

 
<도두슈퍼마켓>은 사진을 못 찍었는데 소품샵 좋아하시면 구경할만해요.
작은 소품샵인데 공항 근처에 있어서 시간 남으실 때 구경하셔도 좋구요.
소품샵 나와서 걷는데 날이 너무 맑고 좋아서 산책하기 좋았어요. 자전거 대여해서 타시는 분들도 많고 
제주도 떠나기 전 마지막으로 해안길 산책도 하고 가세요~!
 

 

 

 
<은갈치김밥>
주소 : 제주 제주시 용마서길 30
영업시간 : 매일 08:00 - 18:00(매주 화 정기휴무)
전화 : 064-747-2971
 

공항으로 가기 전에 간단하게 김밥을 먹었어요.
여기 제가 정말 애정하는 김밥집인데 제주도 올 때마다 한 번은 꼭 들리는 곳이에요.
여기를 어떻게 알게 됐냐면 렌트카를 빌리는 동안 배가 고파서 근처 김밥집에서 사왔는데 진짜 띠용! 너무 맛있는 거예요!! 은갈치김밥이랑 한치무침, 한치김밥이랑 청양마요소스 이렇게 같이 먹는 건데 이 조합이 진짜 환상적이에요.
드시게 된다면 꼭 한치무침이랑 같이 드세요ㅎㅎ
한라세트만 계속 먹었는데 다음에 가게 된다면 탐라세트로 전복컵밥도 먹어보고 싶어요!
공항 근처에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해야 한다면 <은갈치 김밥> 추천드려요.
 

 

여기까지 제주 남서쪽 2박3일 여행 코스를 소개해 드렸어요.
제주 여행을 계획하시거나 바쁘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다음 여행부턴 교통부터 숙소, 식당, 관광지 등 자세히 조사해보고 사진도 찍어서 열심히 포스팅 해봐야 겠어요.
이상 내돈내산 제주여행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