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 & 카페

[화담숲/광주 맛집] 불고기 맛집 '왕길식당' 곤지암본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유해브 2023. 1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알록달록 단풍이 드는 가을날이에요.
저희도 단풍시즌을 맞아 화담숲에 다녀왔는데요.
화담숲 근처에는 한식당이 많더라구요.
여러 곳을 찾아보고 그 중 한우 불고기 맛집이라는 <왕길식당>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왕길식당>
주소 :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광여로 714
영업시간 : 10:30 - 21:00
tel : 0507-1356-4739
주차, 단체 이용 가능, 남/녀 화장실 구분, 포장


외관



헉 사진이 좀 흔들렸네요.
주차장은 식당 앞에 20대는 훨씬 넘게 댈 수 있을 정도로 넓어요.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 거 같네요.




 


입구도 넓고 식당도 큰 편이에요.

 

 



평일(목) 기준 저녁 6시쯤이었구요.
시간 좀 지나니까 손님들이 많이 오셨는데 그래도 매장 내부가 워낙에 넓어서 자리는 꽤 남아있었어요.

 



안쪽까지 있는 자리 생각해보면 충분히 넓죠?
그릇이랑 솥밥에 들어가는 보리차물이 미리 세팅되어 있어요.



수저랑 물티슈는 직원분이  서랍에서 바로 꺼내서 세팅해 주세요.

 



물통도 엄청 큰데 거의 3분의2를 둘이서 마셨어요.ㅋㅋㅋ 헛개수 주는 식당은 맛집..!
약간 배부르다 싶을 때 마시면 다시 음식이 쭉쭉 들어가더라구요.


메뉴



메뉴판은 단일메뉴로 한우 불고기 정식만 있네요.
25,000원이 좀 비싼가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한우 불고기에다 솥밥도 나오고 반찬도 알차고 양도 푸짐해서 먹고 나왔을 땐 너무 잘먹었다는 생각밖에 안들었어요.



반찬은 김치, 양파장아찌, 동치미, 시래기 된장무침, 도라지무침, 궁채무침이 나왔어요.
다른 후기들 보니까 철에 따라서 반찬메뉴가 달라지더라구요.

 

 

궁채무침은 저 하얀 소스가 뭔진 모르겠지만 고소했고  오독오독 식감이 너무 좋았어요. 

시래기 된장무침도 집밥 생각나서 와구와구 먹다 보니 리필도 한 번 했어요.ㅎㅎ

도라지는 저희한텐 간이 좀 쎘던 거 같아요! 양념 좀 덜어내서 먹으면 괜찮았어요.

 

 

 

불고기에 넣는 육수와 쌈장, 마늘도 나와요.

저는 단맛이 쎈 쌈장보다 이렇게 된장맛이 강한 쌈장이 좋더라구요. 색깔부터 다르죠?

 

 

 

한우 불고기가 나왔어요. 버섯, 당면, 파채, 나물 등등 같이 나와서 골고루 불판에 올려주세요.

 

 

 

저만큼 불판에 올리고도 이만큼이나 남았어요!

고기 추가할랬는데 남녀 둘이서 충분히 배부르게 먹었답니다.

 

 

 

보글보글 끓인 비주얼!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저는 불고기에 들어가는 요 당면이 넘 맛있더라구요.ㅎㅎ

한우불고기도 고기 질이 좋고 파채, 버섯과 함께 쌈을 싸먹으면 환상의 조합이에요!

 

 

 

곧이어 돌솥밥이 나왔어요. 역시 한식에선 돌솥밥이죠.

고슬고슬 윤기 나는 돌솥밥을 미리 덜어 두고 테이블 옆에 둔 보리차 물을 부어둬요.

 

 

 

 

 

 

덜어놓은 밥을 다 먹고 나서 2차로 누룽지와 남은 불고기를 같이 먹었어요.

 

 

 

가게 내부 안쪽에 남녀구분 화장실도 있구요. 

깔끔하고 필요한건 다 갖춰져 있어서 기분좋게 이용했어요. 

 

 

 

 평일 저녁인데도 나갈때 쯤엔 손님들이 많이 오시더라구요.

맛도 좋았지만 점원 분들도 친절하시고 반찬 리필도 잘해주셔서 기분좋게 먹고 나왔어요.

화담숲 보러 오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텐데 

한우 불고기 맛집 <왕길식당> 곤지암 본점 추천드려요!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