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 & 카페

[통영/거제맛집]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by 유해브 2023. 11.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오늘은 거제도 여행 중 너무 맛있게 먹었던 맛집 <배말칼국수김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알고 보니 경상남도에 체인점이 많더라구요. 성공한 맛집인가 봐요.ㅋㅋ
꼭 고현본점이 아니더라도 여행 일정에 맞춰서 근처에 있는 체인점으로 방문해 보세요.
참고로 주차장이 따로 있는 건 아니고 그냥 길가에 대고 들어갔어요.
 
 
 
<배말칼국수김밥>
주소 :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5길 26 1층
영업시간 : 09:30 - 19:30(매주 화 정기휴무)
19:00 라스트 오더
tel : 0507-1329-6067
무선 인터넷, 포장, 남/녀 화장실 구분



메뉴

 

배말은 바위 지역에서 고동과 함께 바위에 붙어사는 타원형의 삿갓모양을 한 조개라고 해요. 
이 배말을 볶아서 가루로 만들어 칼국수로 만든 것이라 국물을 마셔야 배말 칼국수를 제대로 먹은 거라고 하네요.
저희는 배말칼국수, 꼬막 비빔국수, 배말 돈까스김밥을 주문했어요.
두 명이서 먹었는데 딱 좋았어요.

 
 

 

저희가 도착했을 때 테이블이 두 개 정도 남아 있었는데 앉기가 무섭게
단체 손님들과 가족단위 손님들이 우르르 들어오시더라구요.
테이블링이 괜히 있는 게 아니었네요.
참고로 이 날은 월요일 12시 30분쯤이었어요.

영업시간이 아침 9시 반부터 저녁 7시 반까지니까 저녁에 가실 분들은 좀 더 일찍 가세요!
 


음식



반찬은 셀프바에서 가져오시면 돼요. 
김치는 겉절인데 요 김치 진짜 맛있더라구요. 
칼국수엔 역시 겉절이..!! 최고의 조합이었어요.

 
 



먼저 배말 돈까스 김밥이 나왔어요. 
음식 나오는 속도가 빠르더라구요. 옆에 간장 같은 소스는 김밥에 찍어 먹는 거예요.
김밥이 색감도 이뻐서 먹음직스럽고 한 입에 쏙 먹으면 배말의 바닷가 향이 확 올라와요.

 
 



그다음 얼마 지나지 않아 배말칼국수와 꼬막 비빔국수가 나왔어요.
국물은 전혀 비리지 않고 시원했어요.
배말을 갈아서 만든 국물이라 그런지 약간 걸쭉하면서 전복내장 같은 비슷한 맛이 났어요.

 
 



꼬막비빔국수도 먹음직스러워 보였어요.
꼬막도 많고 비빔장도 맛있었지만 두 가지 메뉴를 시켜야 하신다면 배말칼국수와 배말김밥은 필수..!!
 
 

 
 

화장실은 남녀 구분되어 있구요.
인테리어는 특별한 건 없지만 깔끔하고 있을 건 다 있었어요.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가게 밖엔 웨이팅 하시는 사람들로 붐볐어요.
그래도 메뉴 특성상 회전율이 빨라서 그렇게 오래 기다리실 거 같진 않아요.
통영/거제 여행을 가신다면 한 번 먹어보시길 추천드려요!
김밥이랑 칼국수 조합은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여기까지 통영/거제 여행 맛집 <배말칼국수김밥> 내돈내산 솔직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