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당 & 카페

[서울역 도시락 맛집] 기차 안에서 먹을 만한 '에그폭탄' & '마포만두'

by 유해브 2023. 10.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요즘 날도 선선해지면서 기차여행 다니시는 분들이 많죠.
꼭 여행이 아니더라도 시간이 촉박해서 기차 안에서 간단한 끼니를 해결해야 할 때도 있는데요.

저도 기차 출발 전 서울역에서 도시락을 사서 기차 안에서 먹었어요.
서울역 <에그폭탄>과 <마포만두>를 소개해 드릴게요!




<에그폭탄 & 주먹밥>
주소 : 서울 중구 한강대로 405
영업시간 : 06:00 - 22:00
tel : 02-526-6406

외관



두 곳 다 서울역 기차 탑승 플랫폼 내려가기 직전에 위치해 있어요.
테이크 아웃 전문점이구요.
이미 돼있는 컵밥을 바로 포장해서 주시기 때문에 타기 직전에 빠르게 사기 좋아요.



메뉴판



둘이서 먹을 거라 주먹밥 말고 '에그폭탄 참치컵밥'을 주문했어요.



<마포만두>
주소 : 서울 중구 한강대로 405
tel : 02-526-6406

 



기차 플랫폼 바로 직전에 위치해 있어서 그런지 메뉴마다 소요시간도 다 적혀 있어요.
대부분 1분이고 아무리 오래 걸려도 3분이라고 해요.

'모둠만두'를 주문했는데 정말 2분도 안돼서 나오긴 했어요.ㅋㅋ
조금 천천히 주셔도 되지만 급한 분들도 있을 테니 스피드가 생명..!


 

 



음식

에그폭탄 참치컵밥


이름처럼 계란과 참치가 한가득이네요.
양도 진짜 많았어요.
피자 4조각 정도 먹는 저한테는 배 빵빵 완전 배부른 정도?
참고로 만두랑 같이 짝꿍이랑 나눠먹었고 저는 더 적게 먹긴 했어요.


 

 



다 비비면 이런 비주얼!
아쉬운 점은 밥이 식어 있었어요.ㅠㅠ이미 돼있어서 그런가 봐요.
그래서 그런지 간이 좀 쎄긴 했는데 김치참치계란의 조합이 맛이 없을 순 없죠.ㅎㅎ
저희는 기차 타자마자 순삭 했고 맛있게 먹었어요.




2명에서 한 줄씩 먹으면 종류별로 하나씩 딱 맞게 먹을 수 있어요.




만두가 서로 달라붙어 있었지만 무난하게 먹을만했어요.
다만 김치만두는 맵찔이인 저한텐 너어무 맵더라구요.
까르보불닭 소스 3분의 2 정도 넣고 먹는 맵찔인데 여튼 너무 매웠어요.ㅠㅠ
저처럼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은 김치만두 없는 걸 드셔도 좋을 거 같아요.


아무래도 급하게 사서 먹다 보니 퀄리티는 조금 떨어질 수 있어도 무난한 맛으로 배부르게 배를 채울 수 있었어요.
코로나 이후로 오랜만에 기차에서 도시락을 먹으니 여행 가는 기분도 나고 설레기도 했네요.
기차 안에서 먹을 만한 도시락을 찾으신다면 <에그폭탄><마포만두> 추천해 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