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통영 거제 여행] 파워 J의 3박 4일 코스 놀거리, 먹거리 및 꿀팁!

by 유해브 2024.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통영 거제 여행 3박 4일 코스를 총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2박 3일과 3박 4일 중 고민하다가 통영/거제도가 멀기도 하고
거제도가 꽤나 커서 3박 4일로 결정했어요.




1일 차

서울역 출발 - 진주역 도착 - 렌트카 - 식당 '진주돌솥밥'
- 카페 '요이'(테이크아웃) - 나폴리농원 - 하나로마트 - 숙소 '통영767'
 

 


저희는 KTX를 타고 진주역에 내려서 렌트카를 빌렸어요.
통영은 대중교통이 잘되어 있다고 들었는데 거제도는 차를 타고 다녀야 했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었네요.ㅠㅠ
그렇다고 통영까지 운전해서 갈 생각을 하니 막막해서 KTX + 렌트카 조합으로 다녔어요.
렌트카 업체는 '서경엔카'이고 레이 1세대 / 3일 4시간 / 195,000원에 렌트했어요.
 
제주도면 좀 더 싸게 빌릴 수 있었을 텐데 진주에서 빌리게 돼서 감안했어요.
 대여는 업체를 직접 방문했고 반납은 진주역에서 해서 편하게 했답니다.
 
거제도에도 몇 년 뒤에 역이 생긴다고 하니 운전이 어려우신 분들은 존버하시는 것도 방법..!ㅋㅋㅋ
 
 
 

진주돌솥밥

 

저희처럼 기차를 타고 가서 진주에 들르시는 분들은 '진주돌솥밥'  강추드려요!
인기 맛집인데 자세한 후기는 아래 제가 쓴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23.10.15 - [식당 & 카페] - [진주 맛집] 찐맛집 '진주돌솥밥' 내돈내산 후기(통영, 거제가기 전 맛집)

 

[진주 맛집] 찐맛집 '진주돌솥밥' 내돈내산 후기(통영, 거제가기 전 맛집)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이번엔 통영, 거제여행을 떠나게 됐어요! KTX를 타고 진주역에서 내린 뒤 점심으로 먹은 곳인데 한식을 정말 좋아하는 저에게 너무 맛있었던 찐맛집 을 소개해드리려

youhave7788.tistory.com



카페 '요이'

 
<요이>
주소 :   경남 진주시 가좌길29번길 1 1층
영업시간 : 10:30 - 17:00 
tel : 0507-1388-3740
포장, 배달, 무선 인터넷, 예약
 
 

카페-요이
카페 요이
바나나푸딩
바나나푸딩

 

 
카페 요이는 나폴리 농원 가는 길에 디저트를 먹고 싶어서 방문한 곳이에요.
여기 초당옥수수 케이크 먹구 싶었는데 솔드 아웃 돼서 바나나푸딩만 사서 먹었어요.
그럭저럭 맛있었어요!ㅋㅋ

 
 
 

 

나폴리농원

 

나폴리 농원도 자세한 후기를 써놨으니까 참고하세요!

 
2023.10.21 - [여행] - [통영여행&놀거리] 힐링 쉼터 '나폴리농원' 내돈내산 솔직 후기

 

[통영여행&놀거리] 힐링 쉼터 '나폴리농원' 내돈내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오늘은 통영 여행에서 다녀온 '나폴리 농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나폴리농원'은 통영시 미륵산 중턱 편백나무 숲 속에 위치한 농촌진흥청과 통영시농업기술센

youhave7788.tistory.com

 
 
 

숙소 '통영 767'

숙소는 '통영767 펜션'에서 머물렀는데 정말 강추하는 곳이에요!
가격, 청결, 방내부, 서비스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통영여행 중에 가장 만족스러운 숙소였어요.

 
2023.10.24 - [여행] - [통영숙소] 가성비 좋고 애견동반 가능한 <통영767펜션> 내돈내산 솔직 후기

 

[통영숙소] 가성비 좋고 애견동반 가능한 <통영767펜션> 내돈내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오늘은 통영여행 중 가장 가성비도 좋았던 숙소 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애견동반 가능하지만 2마리 이상, 고양이, 털이 과도하게 빠지는 견종은 불가이기 때문에

youhave7788.tistory.com




2일 차

바람의 언덕 - 흑진주몽돌해수욕장 - 식당 '바다 가는 길 게장정식'
- 상점톡톡 -알로하거제- 거제장목수산센터 - 숙소 '아날로그스테이'


 

바람의 언덕

 

주소 :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4-47\
영업시간 : 24시간 운영, 연중무휴
입장료 무료
 

 

 

주차장
주차장

 
 

바람의 언덕 주차장이에요.
유명한 관광지답게 차도 사람도 엄청 많아서 그런지 주차장 도착 전부터
멀리 길가에 대시고 걸어가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희는 주차장까지 가봤는데 자리가 많진 않지만 그래도 두세 자리는 남아 있어서
바람의 언덕 가까이에 주차하고 편하게 올라갈 수 있었어요.

 
 

바람의-언덕
바람의 언덕

 

 
날이 좀 흐리긴 했지만 가을 날씨라 선선하고 좋았어요.
언덕 위라 탁 트인 오션뷰예요.

 

풍차
풍차

 
 
바람의 언덕이라 그런지 커다란 풍차도 있어요.
사람들이 하도 많아서 후다닥 사진만 찍어주고 내려왔어요.
 
 

바람-세기
바람 세기

 
 
바람 세기가 어느 정돈지 보여주는 사진..
머리고 옷이고 다 날려서 어쩔 땐 서있기 힘들 정도로 불 때도 있었어요.ㅋㅋ
왜 바람의 언덕이라 하는지 알 것 같더라구요.
아무래도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그런지 이쁜 사진 건지기는 힘들었어요.ㅠㅠ

 

학동흑진주몽돌 해수욕장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학동흑진주몽돌해수욕장

 

 
차로 10분 거리에 학동 흑진주몽돌 해수욕장이 위치해 있어요.
바람의 언덕이랑 가까워서 간 김에 가볍게 들리시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
 
 

몽돌
몽돌

 
 

모래 대신 흑색 몽돌이 깔려 있는 해수욕장을 보니까 신기하기도 하고
돌이 동글동글한 게 이쁘더라구요. 그렇다고 가져가시면 절대 안 되는 거 아시죠!?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됐는데 잔돌 위를 넘나드는 파도소리가 아름답다 하여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되었다고 해요. 
저희는 중간에 비가 내려서 후다닥 보고 나왔는데
여러분들은 가게 되시면 파도소리를 집중해서 들어 보세요!

 
 
 

 

상점톡톡

 
 
<상점톡톡>
주소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옥포대첩로 1321 1층 상점톡톡
영업시간 : 11:00 - 17:00 
tel : 0507-1316-1878
반려동물 동반, 예약, 주차, 포장
 
 

표지판
표지판

 
 
저는 여행을 갈 때마다 꼭 그 지역 소품샵을 들리곤 해요.
지극히 제 개인적인 취향의 여행 코스라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생략해 주세요!
표지판도 귀엽지 않나요?ㅋㅋ

 

가게-외관
가게 외관

 

포장
포장

 
 
포장도 꼼꼼하고 귀엽게 해주셨어요.
저 쇼핑백?이 캐릭터인가 봐요.

 

지비츠-마그넷-머리끈-핸드크림
지비츠, 마그넷, 머리끈, 핸드크림

 
 

크로스 지비츠와 마그넷, 머리끈, 핸드크림을 구매했어요.
오른쪽 밑에 스티커는 샘플로 같이 넣어주셨네요.
몽돌지비츠는 저는 잘 모르겠는데 짝꿍이 돌이 너무 귀엽다?고 해서 샀어요.ㅋㅋ
마그넷도 기념품으로 바람의 언덕이 그려져 있는 거를 샀어요. 
 

알로하 거제

 

<알로하 거제>
주소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율천대금길 88-26
영업시간 : 12:00 - 17:00(매주 화수목 정기휴무)
tel : 0507-1318-4295
반려동물 동반, 주차
 
 

표지판
표지판

 

 
근처에 소품샵이 하나 더 있길래 한 곳 더 방문해 봤어요.
리빙/잡화점이라고 해요.
 
 

가게-외관
가게 외관

 

 
가게 외관이 이국적이면서 분위기 있었어요.

 
 

거울-포토존
포토존 거울

 

 
가게 앞에 포토존도 꽤 있어서 거울 앞에서 한 컷 찍었어요.
기다란 거울 안에 산과 바다 풍경이 담겨있어서 사진을 찍으면 배경이 아름답고 액자 같은 느낌이 나요.
이 거울은 진짜 굿아이디어인 거 같아요.

 
 

포토존
포토존

 
 
여기도 포토존으로 만들어두신 거 같아요.

 
 

그린-인테리어
그린 인테리어

 
 

어쩜 문도 맑은 그린색이네요.
이런 인테리어도 너무 좋은 거 같아요.

 

장바구니
장바구니

 

 
장바구니가 너무 귀여워서 찍어봤어요.ㅎㅎ

 

소품샵
소품샵

 

 
1층만 소품샵인데도 꽤 내부도 크고 다양한 소품들이 많더라구요.
 

 

화분-그릇
화분그릇

 

 
리빙 잡화점이라 그런지 화분그릇 같은 것들도 있고 
 

소품샵
소품샵

 

 
보석함, 접시걸이, 메모지 등등 아기자기 이쁜 장식품들이 있어요.

 

접시-컵-식기-소스그릇
접시, 컵, 식기, 소스그릇

 
 

접시, 컵, 식기, 소스그릇 등 구경할 거리가 많았어요.

 
 

창문-밖-풍경
창문 밖 풍경

 
 

바닷가 근처라 그런지 창문 밖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어요.

  
 

커플-향수
커플 향수

 
 

생뚱맞지만 저희는 커플 향수를 샀어요!
별생각 없이 맡아봤는데 향이 좋더라구요.
우디향과 플라워향으로 하나씩 샀어요.
처음 보는 브랜든데 부산에서 론칭해서 거제에서도 파는 거 같아요.
 
 

향수
향수

 

거제-풍경
거제 풍경

 
 

가려는데 풍경이 너무 이뻐서 찍어봤어요. 
전봇대 줄 지워버리고 싶네요.ㅠㅠ
 
 

 

 
가을 통영, 거제는 사랑입니다.ㅠㅠ
푸르고 청량한 하늘과 황금빛 논밭이 진짜  힐링 그 자체예요.
사진에 다 안담기니 눈으로 직접 보셔야 해요.ㅎㅎ
관광지도 좋지만 그냥 동네 산책만 해도 좋네요.
 

 
 

 

거제장목수산센터

 

 
주소 : 경남 거제시 장목면 장목7길 3
tel : 010-7788-6300
 

주차-꿀팁
주차꿀팁

 
 

주차 꿀팁이라 할 것도 없는 게 유료주차장에는 차가 한 대도 없어요.ㅋㅋㅋ
그냥 다들 수산센터 앞 길가에 세워두세요. 
그래도 처음 오면 잘 몰라서 유료주차장에 주차하실 수도 있으니까 나름 꿀팁..!ㅋㅋ

 
 

수산-센터-외관
수산센터 외관

 
 

수산센터가 그렇게 큰 편은 아니에요.
장목수산센터를 선택한 이유는 아날로그 스테이에서 일몰 사진도 찍고 웰컴티도 받아야 했기 때문에
빨리 체크인을 했어야 됐어요. 그런데 거제도 수산센터가 보통 오후 4시 이후에 문을 열더라구요.
저희처럼 예외적인 경우가 아니고 거제도 중간이나 아래쪽에 숙소를 잡으신 분들은
굳이 장목수산센터 말고 근처 수산센터로 가시면 돼요!

 
 

수산센터-내부
수산센터 내부

 

 
저희는 사장님께 4만 원에 맞춰서 달라고 부탁드렸어요.

 
 

숭어-쥐치-우럭
숭어, 쥐치, 우럭?참돔?

 
 

숭어, 쥐치 그리고 또 하나를 먹긴 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ㅠㅠ
우럭 아님 참돔이었던 거 같아요.
4만 원에 이 정도 양이면 괜찮았던 거 같아요. 
둘이서 배부르게 먹었어요!
 
 


 

숙소 '아날로그 스테이'

저희는 여행을 가면 하루정도는 좋은 숙소에서 머물러요.
이번 통영거제여행에선 '아날로그 스테이'가 그 숙소였는데 오히려 '통영767'이 더 좋았던 거 같아요.
감성숙소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아날로그 스테이' 후기를 읽어보시구 결정해 보세요!
 

2023.11.16 - [여행] - [거제 숙소] '아날로그 스테이' 노을 : 적 오션뷰 감성숙소 흐린 날 솔직후기

 

[거제 숙소] '아날로그 스테이' 노을 : 적 오션뷰 감성숙소 흐린 날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오늘은 거제도에서 유명한 오션뷰 감성 숙소 의 내돈내산 솔직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숙소예약은 홈페이지 http://analogstay.com/ 에서 했어요. 예약은 약 3개월 전부

youhave7788.tistory.com

 
 
 


3일 차


거제케이블카 - 배말칼국수 고현본점 - 그때 바다 - 카페 '만날'
- 헤미쉬호텔 - 통영 중앙시장 - 동피랑 - 식당 '벌집반다찌' - 디피랑

 
 

거제케이블카

거제도 하면 케이블카는 기본 코스죠!ㅋㅋ
기대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좋았던 코스였어요. 
자세한 후기는 아래 포스팅을 읽어보세요!
 

2023.10.28 - [여행] - [통영거제여행&놀거리]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자세한 후기 및 정보

 

[통영거제여행&놀거리]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 자세한 후기 및 정보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오늘은 통영 거제 여행 중 다녀온 탑승 후기와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거제 케이블카는 통영/거제 여행의 필수 코스더라구요. 케이블카를 그렇게 흥미 있어하진

youhave7788.tistory.com

 
 

배말칼국수 고현본점

배말칼국수는 정말 추천드려요!! 체인점이니까 고현본점 아니더라도
배말칼국수는 꼭 먹어보시길 추천드려요.ㅎㅎ

 
2023.11.01 - [식당 & 카페] - [통영/거제맛집]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통영/거제맛집] '배말칼국수김밥' 고현본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오늘은 거제도 여행 중 너무 맛있게 먹었던 맛집 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알고 보니 경상남도에 체인점이 많더라구요. 성공한 맛집인가 봐요.ㅋㅋ 꼭 고현본점이

youhave7788.tistory.com

 
 
 

그때, 바다

 
<그때, 바다>
주소 :  경남 통영시 발개로 164-4 2층 그때바다
영업시간 : 12:00 - 18:00(매주 수목 정기휴무)
tel : 0507-1497-9252 
 
 

그때, 바다

 

 
배말칼국수를 먹고 통영으로 넘어와서 소품샵 한 곳을 더 들렀어요. 
아니 근데 '배말칼국수김밥 통영루지점'이 바로 밑 1층에 있더라구요.ㅋㅋㅋ
통영에서 배말칼국수 드실 분들은 여기서 드시고 구경하셔도 좋을 거 같아요.
 
 

소품샵-내부
소품샵 내부

 

 
내부는 생각보다 꽤 넓고 구경할 소품도 많았어요.
 

 

소품샵-내부
소품샵 내부

 
 

키링-마스킹-테이프
키링, 마스킹 테이프

 
 

반지-반지꽂이-목걸이
반지, 반지꽂이, 목걸이 등

 
 

엽서-스티커-방향제-그립톡-반지꽂이
엽서, 스티커, 차량용 방향제, 그립톡, 반지 꽂이

 

 
 저는 엽서와 스티커, 차량용 방향제, 그립톡, 반지 꽂이를 샀어요.
다른 건 다 만족스러운데 그립톡은 얼마 못쓰고 툭 떨어지길래 휴대폰 박살 날 뻔했어요..ㅠㅠ
 
 
 

카페 '만날'

 
주소 :  경남 통영시 도천3길 26-7 도천동82
영업시간 : 11:00 - 19:30
라스트오더 19:00
tel : 0507-1497-9252 
 
 

표지판카페-외관
카페 외관

 

 
카페 '만날'은 통영에 위치한 감성카페예요.

 
 

포토존
포토존

 

카페-외관
카페 외관

 

 

마치 동화에 나올 거 같은 감성적인 외관이에요.

사진 찍기 좋은 곳도 많아요.

 

테이블-좌석
테이블 좌석

 

 

좌석이 편하다고 하기엔 애매하지만 분위기가 아늑하고 좋았어요.

 

메뉴판
메뉴판

 
 

커피를 못 마시는데 논커피도 종류가 많아서 좋았어요. 

저희는 트로피칼 백향과. 매실레몬티, 까눌레를 주문했어요.

 

까눌레 / 매실레몬 / 트로피칼 백향과

 

 

음료도 빵도 맛있게 먹었어요.

요즘은 인스타 감성만 가득하고 맛이 없는 곳도 많은데 여긴 맛있더라구요.

통영카페 중에 진짜 추천해요!

 

 

 헤미쉬호텔

 

마지막날 숙소는 저렴하게 잡았어요.

헤미쉬 호텔은 호텔이지만 모텔 같은 숙소예요.
통영 중앙시장까지 도보로 10분 정도 걸려서 접근성이 좋아요.
모텔 느낌이지만 깔끔하고 잠만 자기엔 좋았어요.
 

 
 

 

 

 
 

 
 

 

통영중앙시장

통영 중앙시장은 사람도 많고 너무 정신없이 지나가서 사진을 못 찍었어요.ㅠㅠ

흠..통영중앙시장에선 아무것도 사지 못했어요.

꿀빵 파는 곳만 정말 많더라구요.

꿀빵을 별로 안 좋아해서 그냥 한 바퀴 구경만 하고 바로 동피랑으로 이동했어요,

 

 

 

 동피랑

 

동피랑-지도
동피랑 지도

 

 
렌트를 하긴 했지만 동피랑, 디피랑은 택시를 타고 이동했어요.
길가에 대신 분들도 있지만 주변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셔도 될 거 같아요.
입구에 동피랑 벽화마을 지도 표지판이 잘되어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골목길도 많고 길이 헷갈릴 수 있어서 지도를 보면서 다니셔야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어요..!

 
 

동피랑-골목길
동피랑 골목길

 
 

동피랑은 동쪽 벼랑이라는 뜻이라고 해요.
동포루로 올라가는 길은 좁은 골목길에 경사진 오르막길이니까 꼭 편한 신발을 신고 오세요.
올라가는 길에 캐리커쳐 그려주시는 화가분들이 있길래 저희도 커플 캐리커쳐를 받았어요.
이때는 현금으로 인당 만원정도 했던 거 같아요.
 

동포루-전망대
동포루 전망대

 
 

10분 정도 올라가면 동포루 전망대가 있어요.

 
 

포토존
포토존

 

 
동포루에서 내려오는 길에 다양한 벽화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도 많이 찍었어요.
 

 

포토존
포토존

 
 

포토존
포토존

 
 
여기 날개 포토존이 제일 이뻤던 거 같아요.ㅎㅎ 
사진도 잘 나오니까 여기는 꼭 찍어보세요!
 
 

포토존
포토존


 

 

 

 

벌집반다찌

 

통영이 다찌로 유명하죠. 벌집반다찌는 유튜브 뉴스타또에서 강남님과 다나카님이 먹은 다찌 식당이에요.
택시기사님도 여기를 추천하시더라구요!
 
2023.11.26 - [식당 & 카페] - [통영 다찌 맛집] 유튜브 <뉴스타또>에 나온 '벌집반다찌' 내돈내산 솔직후기

 

[통영 다찌 맛집] 유튜브 <뉴스타또>에 나온 '벌집반다찌' 내돈내산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통영 먹방 하면 다찌집을 빼먹을 수 없죠. 다찌란 일본어로 다찌노미에서 유래된 말로 "서서 술을 마시다"라는 의미예요. 하지만 한국에서 다찌란 술을 시키면 그에

youhave7788.tistory.com

 

 

디피랑

 

매표소
매표소

 
 

반다찌로 저녁을 먹은 뒤 산책 겸 디피랑으로 왔어요.
디피랑은 사라진 벽화들이 다시 살아 움직인다는 이야기를 담아 빛과 인공조명을 활용한 미디어 쇼를 관람할 수 있어요.

그런데 디피랑 입장권을 온라인 예매하려면 통영 어드벤처 타워나 통영케이블카도 포함된 통합예매권을 사야 해요.
저희는 통영케이블카보단 거제 파노라마 케이블카를 타고 싶어서
온라인 예매는 포기하고 현장에서 단일 입장권을 결제했어요.
 
 

입장권-팔찌
입장권 팔찌

 

 
디피랑은 입장권은 팔찌 스티커로 주시더라구요.
 

 

디피랑-입구
디피랑 입구

 

 
디피랑 입구에 귀여운 캐릭터들이 있어요.
저 파란 몬스터 같은 캐릭터가 귀엽더라구요.ㅎㅎ

 
 

조명-모닥불
조명 모닥불

 


 조명으로 표현한 모닥불도 이쁘고 분위기도 좋았는데 아쉽게도 비가 조금씩 내리기 시작했어요.
 
 

미디어-아트
빛과 조명을 활용한 미디어 아트

 

 

인물 사진 찍기엔 어둡지만 대신 화려한 미디어 빛아트를 관람할 수 있어요.

 

미디어-아트
미디어 아트

 

나무-조명
나무 조명

 
 

글귀-조명
글귀 조명

 
 

조명-장식
조명 장식

 

미디어-아트
미디어 아트

 

 

가끔가다 캐릭터 목소리와 배경음도 같이 나와서 아이들과 같이 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비밀공간
비밀공간

 
 

구경을 하다보면 마지막으로 비밀공간이라는 장소가 있어요.
 

미디어-아트
미디어 아트


 
 실내인 줄 알아서 우산을 접었는데 헉! 지붕이 없더라구요!
제주도 '빛의 벙커' 전시회의 하위버전? 같은 느낌이에요.

저런 아트 문양 느낌이랄까..

 

마지막-길
마지막 산책길

 

 

 비밀공간을 나오면 마지막 산책길이 나와요.
 

마지막-조명-장식
마지막 조명 장식

 

 


4일 차


서피랑 - 식당 '통영식탁' - 카페 '네르하21' - 진주역 출발 - 서울역 도착


 

서피랑

 

서피랑-입구
서피랑 입구

 

 

서피랑은 연중개방에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주차장은 서피랑 입구에 마련되어 있고 화장실도 같이 있어요.

 

표지판
표지판

 

 

표지판도 잘 되어 있어요.

 

벽-글귀
벽 글귀

 

 

생명의 하나인 인간도 자연이라는 글귀도 벽에 써져 있네요.

 

서포루-올라가는-길
서포루 올라가는 길

 

 

서포루로 올라가는 길이 가파르더라구요.

꼭 편한 신발 신고 오세요!

 

서포루
서포루

 

 

서포루도 동포루처럼 정상에 정자가 있어요.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아예 없어서 고즈넉하고 너무 좋았어요.

 

서포루 경치

 

 

이 날 날씨도 한몫했는데 서포루 정자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너무 아름답더라구요.

 

서피랑-경치
서피랑 경치

 

 

동피랑도 좋았지만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서피랑을 갈 거 같아요!

경치도 좋고 올라오는 길 경치도 좀 더 좋았었어요.

 

99계단-가는-길
99계단 가는 길

 

 

경치를 구경하고 다시 내려와서 99 계단으로 갔어요.

 

서피랑-등대
서피랑 등대

 

 

귀여운 서피랑 등대도 있어요.

 

계단
계단

 

99 계단, 음악정원 가는 길만 해도 계단이 참 많았어요.

 

서피랑-코스
서피랑 코스

 

 

99계단, 피아노계단, 음악정원 모두 같은 방향이라 코스대로 관광하기 좋았어요.

 

99계단-포토존
99계단 포토존

 

 

99계단 대표적인 포토존으로 저 엉덩이? 의자와 펭귄이 있어요.ㅋㅋㅋ

 

99계단-펭귄-포토존
99계단 펭귄 포토존

 

 

장미-터널장미-터널
장미터널

 
 늦가을이라 그런지 장미터널엔 장미가 하나도 없었어요.ㅠㅠ
 

서피랑-음악파이프
서피랑 음악파이프

 

 

 귀여운 음악 파이프도 있어요.ㅋㅋ 
 

조롱박-터널조롱박-터널
조롱박 터널

 
 
 조롱박 터널도 아쉽게도 볼 게 없더라구요.
 

피앙노 계단피아노-계단
피아노 계단

 
 
 피아노 계단에서도 저희만 있어서 편하게 놀았어요.

센서로 감지한다는 걸 알긴 하지만 계단을 밟으면 피아노 소리가 나는 게 은근 잼있더구요.ㅋㅋ
 

통영식탁

통영식탁은 '이순신 선로 파스타'라고 신선로 그릇에 담은 해산물 크림파스타로 유명한 대요.
맛은 평범했지만 신선로 파스타라는 게 특이했어요.
 

 
2023.11.10 - [식당 & 카페] - [통영 맛집] '통영식탁' 이순신 선로파스타 맛집 내돈내산 후기

 

[통영 맛집] '통영식탁' 이순신 선로파스타 맛집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오늘은 통영 여행 마지막 날 다녀왔던 을 소개해드릴게요. 저희는 국내 여행지에서 보통 회나 고기, 한식 등을 위주로 먹다 보니 한 끼는 그 동네의 양식집을 찾아봐

youhave7788.tistory.com

 
 
카페 '네르하21'

카페 네르하21은 오션뷰가 아름다운 감성 대형카페예요.
오션뷰 카페를 찾으신다면 여기 강추해요!
 
2023.12.16 - [식당 & 카페] - [통영 카페] 감성 가득 오션뷰 통창 '네르하21' 내돈내산 솔직 후기

 

[통영 카페] 감성 가득 오션뷰 통창 '네르하21' 내돈내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유해브입니다. 오늘은 통영에서 다녀온 오션뷰 대형 카페 '네르하21' 후기를 들고 왔어요. 몰랐는데 바로 옆에 네르하21 펜션을 같이 운영하시더라구요. 한적하고 탁 트인 오션뷰라

youhave7788.tistory.com

 
 
 

충무김밥

가게-외관
가게 외관, 메뉴

 
 
모든 일정을 마치고 진주역으로 돌아가는 길에 마지막으로 통영까지 왔는데
충무김밥은 먹어봐야 하지 않겠나! 해서 급하게 이곳저곳 찾아보다 '이모손 충무김밥'집에서 포장해 갔어요.
진주역에서 출발할 때 기차 안에 사람이 거의 없어서 후다닥 먹었어요.
맛있긴 했는데 맵찔이 입장에서 어묵이 꽤 맵더라구요.ㅠㅠ
 

오징어-어묵-무침충무김밥
오징어어묵무침, 충무김밥

 
 
 
매운데 허겁지겁 먹으니까 다 먹고 진정하는데 좀 걸렸어요.ㅋㅋ
아쉬웠던 점은 김밥도 이미 만들어져 있던 거라 좀 눅눅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전반적으로는 맛있게 먹었어요.

 

쓰다 보니 내용이 너무 길어졌는데 오랜 시간을 투자해서 쓴 만큼

통영&거제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어요!

이상 파워 J의 3박 4일 코스 놀거리, 먹거리 및 꿀팁!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